오시는 길 안내 문자서비스시행!
백그라운드 이미지

알고보는 건강정보

디딤병원은 언제나
여러분의 건강을 진심을 다해 응원합니다.

알고보는 건강정보

[알고보는 건강정보]

무릎통증을 호소하는 청소년 성장통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작성일 : 2019.03.25

관리자

댓글 : 0

조회 : 118

70d3440e1e70dfadd0e435704a843deb_1553481549_5331.jpg


무릎통증을 호소하는 청소년 성장통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성장기의 자녀가 갑작스럽게 무릎이나 허벅지 부근에서 압통을 호소한다면 대다수의 부모님들은 이러한 증상을 성장통으로 생각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장기에 있어 성장통과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성장부진통이 함께 올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평소 성장통의 정확한 증상에 대해 숙지하고 있어야 해야합니다. 



 성장통이란?

성장통이란 성장기 청소년들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통증으로 보통 무릎관절이나 허벅지, 종아리 부근에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성장통은 보통 뼈의 길이 성장이 활발히 일어나는 아이들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 활동량이 많은 남자아이들에게 자주 나타납니다.

이러한 성장통의 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밝혀진 바는 없으나 뼈가 성장함에 따라서 뼈를 둘러싼 골막에 자극이 가해져 통증이 발생하거나
또는 뼈와 근육 성장속도 차이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성장통 증상은?
성장통은 종아리나 허벅지, 무릎에서 압통이 발생합니다. 낮보다 밤에 통증이 더 심해지며 활발하게 움직인 날에는 통증이 더욱 심해지기도 합니다.
통증이 있는 다음 날에는 통증이 없어지며, 양 쪽 다리 골고루 통증이 나타납니다. 통증이 나타나다가 없어지며, 며칠 뒤에 다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 외 다리 관절이 부어오르거나 뻣뻣해지는 경우, 피부가 빨개지거나 다리 한쪽에만 통증이 나타난다면 성장통이 아니라 다른 성장기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성장통 완화방법은?
성장통은 대부분 일정기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하지만 몇개월 정도 지속되어 아이의 숙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때 따뜻한 물에 다리를 담가주고, 통증이 발생하는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줍니다.
활동을 많이 한 날에는 주기적으로 스트레칭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합니다. 통증이 심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전체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