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시는 길 안내 문자서비스시행!
백그라운드 이미지

알고보는 건강정보

디딤병원은 언제나
여러분의 건강을 진심을 다해 응원합니다.

알고보는 건강정보

[알고보는 건강정보]

어깨통증, 근막통증증후군이란?

작성일 : 2019.04.05

관리자

댓글 : 0

조회 : 4,579

3fd1c6f803ab0b2bf2a181adbfac15ec_1554453287_6611.jpg


어깨통증, 근막통증증후군이란?

 근막통증증후군은 근육과 근육을 감싸고 있는 근막이 단단하게 뭉치면서 자극에 과민하게 반응해,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아픈 곳의 근육을 만졌을 때 딱딱한 덩어리가 만져집니다. 해당부위를 눌렀을 때 이 부위에만 통증이 느껴지는 것이 아닌, 저린감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근막통증증후군의 증상

근막통증증후군에서 나타나는 통증은 전신적으로 나타나기 보다 국소적이나 치료를 하지 않고, 오랜시간이 지날 때 보다 넓은 부위에서 통증을 호소하며 때로는 전신적인

통증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한 부위만 눌렀을 때, 다른 부위까지 아프다고 호소하는 연관통까지 동반해 주로 어깨와 뒷목, 허리근육, 등에서 발생합니다. 이 부위의 근육들이 쉬지 못하고 계속

긴장이 되어있다면 근막통증증후군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근막통증증후군 치료방법

근막통증증후군 증상인 통증이 지속될 때, 인대가 약해지면서 관절의 이상을 초래하고 피로감도 더해져 불면증, 우울증이 동반됩니다. 따라서 근막통증이 의심될 때 조기치료를

시행해 악화되거나 만성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근막통증증후군 초기에는 적절한 휴식을 취하고 가벼운 물리치료를 통하여 증상개선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초기에 치료를 소홀히 한다해도 전신적으로 통증양상이 나타나거나, 다른 통증 양성을 보인다면 치료는 복잡해집니다.


근막통증증후군 예방법

근막통증증후군 예방을 위해, 평소 잘못된 자세를 교정해야합니다. 근육의 부담을 줄이는 자세와 스트레칭을 익혀서 틈틈히 해줘야합니다. 그래야 근육의 신축성과 유연성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골반이 틀어졌을 때 척추와 다리가 휘어지면서 신체 좌우 균형이 잘맞지 않는 부정렬증후군이 있는 경우라면, 근막통증증후군이 쉽게 할 수 있으므로 올바른 자세와 꾸준한 스트레칭은 출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