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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처리부서: 행정실(032-666-0777)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제 3자에 대한 제공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6.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11.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12.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3.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4.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5. 영상정보 처리기기 운영 관리방침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본원은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시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는데, 메일수신여부 등과 같은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진료정보] - 수집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진료기록 ※ 의료법에 의해 고유식별정보 및 진료정보를 의무적으로 보유하여야 하여야 함 (별도 동의 불필요) ■ [진료비 수납] -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회사명, 카드번호 등 결제 승인정보 ■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선택항목 : 이메일, 메일수신여부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 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상담 신청 이용자] - 상담 신청시 : 이름, 나이, 연락처, 문의내용 ■ [개인정보 수집방법]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참여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 수집자 : 본원, ㈜라브, ㈜텔레시스 코리아 본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진료정보]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서비스와 청구, 수납 및 환급 등의 원무서비스 제공 ■ [홈페이지 회원정보] - 필수정보 : 홈페이지를 통한 진료 예약, 예약조회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 선택정보 : 이메일을 통한 병원소식, 질병정보 등의 안내, 설문조사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본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진료정보] - 의료법에 명시된 진료기록 보관 기준에 준하여 보관 ■ [홈페이지 회원정보]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될 때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 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상담 신청 이용자] - 상담 참여시 : 이벤트 페이지에 별도 명시한 수집 동의받은 날로부터 동의받은 기간 동안 보관 (전화, 문자, 카카오톡) 4. 개인정보의 제 3자에 대한 제공 본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임의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기관의 요구가 있을 경우이거나 이용자 본인이 허락한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상세하게 고지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본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사항 병원은 보다 개선된 고객 서비스와 편의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 일부를 외부 전문 업체에게 위탁하여 수행하고 있는바, 고객의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필요한 사항을 정해 두고 있으며, 철저히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 병원의 개인정보 취급 업무 일부를 수탁한 외부 전문업체 및 그 수탁업무 내용 등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업체명 : ADT 캡스 ● 위탁업무 내용 : 병원시건장치 운영 및 유지보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유지보수 ● 개인정보보유기간: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 업체명 : 메디캔(캔즈플렉스) ● 위탁업무 내용 : 홈페이지 개발 및 운영 ● 개인정보보유기간: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 업체명 : (주)아미스테크놀로지 ● 위탁업무 내용 : 문자 발송, 예약 및 전화상담 안내 프로그램 운영 ● 개인정보보유기간: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 업체명 : 씨젠의료재단 ● 위탁업무 내용 : 혈액검사, 조직, 세포병리검사 ● 개인정보보유기간: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 업체명 : (재)서울의과학연구소 ● 위탁업무 내용 : 혈액검사, 조직, 세포병리검사 ● 개인정보보유기간: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 업체명 : 테크하임(주) ● 위탁업무 내용 : 의료영상정보처리시스템(PACS) 운용관리 ● 개인정보보유기간: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회원가입은 아동이 이해하기 쉬운 평이한 표현으로 작성된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법정대리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아동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이 직접 열람,정정, 삭제하거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로 서면, 전화, 또는 Fax등으로 연락하시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본원은 아동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으며,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 법에 의해 보관이 의무화된 개인정보는 요청이 있더라도 보관기간내에 수정·삭제할 수 없습니다. 8.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귀하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본원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서면, 전화 또는 Fax 등 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본원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본원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본원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셨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Internet Explorer의 경우]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사이트]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웹사이트 주소에 cmcism.or.kr을 입력하고 [차단] 또는 [허용] 버튼을 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Chrome의 경우] ①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선택 ②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클릭합니다. ④ [쿠키]를 선택합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본원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이름 : 김민우, 김주환 직위 : 디딤병원 원장 소속 : 디딤병원 전화번호 : 032-666-0777 11.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디딤병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원무과 담당자 : 신명섭 연락처 : TEL. 032-666-0777, FAX. 032-666-0558 12.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귀하께서는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본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ICT분쟁조정지원센터 (https://www.ecmc.or.kr/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opico.go.kr/ 1833-6972) - 개인정보 침해신고 센터 (https://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s://www.spo.go.kr/ 국번없이 1302)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ECRM) (https://ecrm.police.go.kr/ 긴급신고 국번없이 112, 민원상담 국번없이182) - 개인정보보호 종합포털 (https://www.privacy.go.kr/) - 인터넷 보호나라 & KrCERT (https://www.krcert.or.kr/main.do) 13.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서 보내시는 모든 정보는 방화벽장치에 의해 보호되는 보안시스템에 안전하게 보관/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지속적인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사용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겠습니다. 14.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5. 영상정보 처리기기 운영 관리방침 <디딤병원>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영상정보 처리기기를 운영⋅관리하고 있습니다.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 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합니다. - 화재예방 및 시설 안전 - 범죄 예방 ■[영상정보 처리기기 설치 위치 및 설치 대수] 병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운영∙관리하고 있습니다.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환자 및 시설안전, 화재 및 범죄 예방
설치위치 설치대수 촬영범위
5층 6대 엘리베이터 출입문, 로비,비상계단 입구, 접수창구 등
6층 5대 엘리베이터 출입문, 로비,탈의실 입구 등
7층 4대 수술실 내부 입구, 복도물리치료실 내부 입구 등
8층 5대 병동복도 등
9층 5대 병동복도 등
10층 4대 병동복도 등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보관기간 : 28일 이내 보관장소 : 서버실 내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확인 방법 : 사전 연락 후 방문 신청 확인 장소 : 5층 원무과 사무실 또는 5층 상담실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등을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정보주체의 열람 등 청구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청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2)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영상정보의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병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병원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공고일자 : 2022년 09월 16일 = 시행일자 : 2022년 09월 16일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 9. 16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8. 11. 9 ~ 2022. 09. 15 적용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