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시는 길 안내 문자서비스시행!
백그라운드 이미지

알고보는 건강정보

디딤병원은 언제나
여러분의 건강을 진심을 다해 응원합니다.

알고보는 건강정보

[알고보는 건강정보]

염증성 허리통증 '강직성 척추염'

작성일 : 2019.03.25

관리자

댓글 : 0

조회 : 1,972

70d3440e1e70dfadd0e435704a843deb_1553481072_9682.jpg
 


염증성 허리통증 '강직성 척추염' 

 ​

척추가 점점 굳어지면서 엉덩이, 허리의 통증을 유발하는 강직성 척추염은 증상이 특징적이지 않고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통증이라 생각해 장시간 방치하기 쉽습니다.

​제대로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허리는 물론 무릎관절까지 영향을줄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조기 치료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강직성 척추염이란? 

일반적으로 허리에 통증이 발생할 때, 많은 분들은 디스크 증상으로 생각기도 합니다. 하지만 디스크 외 허리통증을 유발하는 허리질환은 매우 다양하고,

이 중 하나가 강직성 척추염입니다. 강직성 척추염은 척추관절병증에 속하는 질환으로 외부의 충격이나 퇴행성 변화 인해 척추 힘줄과 인대에 염증이 생기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다시 말해, 척추에 염증이 발생하면서 장시간에 걸쳐 관절 마디가 점점 굳어지는 것을 강직성 척추염이라 합니다.



강직성 척추염 원인과 증상 

대부분 강직성 척추염은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서 나타납니다. 환자로부터 척추염 혈액을 검사할 때, 특징적인 유전자가 발생하는데 이 유전자를 가지고 있으면서 외상,

감염 등 자극을 받을 때 강직성 척추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직성 척추염 질환이 나타날 때, 허리 통증이 점직전으로 발생하면서 허리가 뻣뻣해지고 통증으로 인하여 자리에 누울 경우, 허리통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허리를 움직여서 활동할 때에 통증은 약해지고 이로 인하여 활동 시 통증이 심화되는 디스크와 구분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한 자세를 유지할 때 통증은 더 심해지고 병이

진행되면서 허리의 윗부분이나 엉덩이, 다리까지 통증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강직성 척추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강직성 척추염 치료에 있어 먼저 시행되는 것은 운동/약물치료입니다.

규칙적이고 지속적인 운동은 전반적인 자세를 교정해주고, 척추관절 움직임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허리통증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강직성 척추염에 사용되는 약물치료는 염증을 제거해주고,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서 소염 진통제를 주로 사용하고 염증 진행을 막기위해 치료제를 사용합니다.



전체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