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시는 길 안내 문자서비스시행!
백그라운드 이미지

알고보는 건강정보

디딤병원은 언제나
여러분의 건강을 진심을 다해 응원합니다.

알고보는 건강정보

[알고보는 건강정보]

어깨가 욱씬, 어깨석회성건염에 대해

작성일 : 2018.11.04

관리자

댓글 : 0

조회 : 1,098

1e067b00bce968d7bab52a542f083653_1545274664_7288.jpg

 어깨가 욱씬, 어깨석회성건염에 대해

 안녕하세요, 디딤병원입니다.

석회성건염이란 어깨를 구성하고 있는 힘줄에 염증이 발생하면서 굳어지는 질환을 말합니다. 어깨가 뭉쳐지거나 통증이 느껴지는 등의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오십견과 증상이 비슷해서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치료시기를 미룰수록 통증이 매우 극심하여 정상적인 생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석회성 건염이 의심될 경우, 빠른 시일 내 병원에 내원하여 정밀 검진을 받아야합니다.


어깨석회성건염이란?

어깨인대와 힘줄이 퇴행적으로 파열된 부위에 칼슘 성분의 석회가 침착되면서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석회성 건염이라 합니다. 석회성 건염의 원인은 아직 명확히 밝혀진 바는 없지만 대개 힘줄로 들어가는 혈액의 공급이 줄었거나 퇴행성 손상이 나타난 경우, 그 부위에 석회질이 생성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석회성 건염은 증상이 경과될수록 극심한 통증과 어깨가 딱딱해지고 뭉치는 증상으로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따를 수 있습니다. 또한 갑자기 어깨 통증이 시작되거나, 어깨를 움직이는데 제한이 따르거나 어깨가 딱딱하게 뭉쳐서 결린듯한 느낌이 자주 든다면 석회성건염을 의심하고 내원하여 치료를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어깨석회성건염의 치료

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 주사치료와 약물치료, 체외충격파와 같은 비수술적 치료를 시행하게 됩니다.

보존적인 치료로 증상호전이 되지 않는다면 관절경 수술을 통해 치료하게 됩니다. 수술시간은 상당히 짧은 편으로, 치료 후 하루에서 이틀정도 입원치료를 받는다면 바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합니다. 통증이 있는 어깨에 초소형 내시경이 장착된 치료장비를 삽입해서 내시경 모니터를 통하여 통증의 원인이 되는 석회물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