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시는 길 안내 문자서비스시행!
백그라운드 이미지

알고보는 건강정보

디딤병원은 언제나
여러분의 건강을 진심을 다해 응원합니다.

알고보는 건강정보

[알고보는 건강정보]

발목이 불안정해요, 발목불안정증

작성일 : 2018.11.04

관리자

댓글 : 0

조회 : 1,828

1e067b00bce968d7bab52a542f083653_1545274592_3185.jpg

 발목이 불안정해요, 발목불안정증

 안녕하세요, 디딤병원입니다.


발목관절은 평소 사용량이 많아 가벼운 충격에 의해서도 쉽게 손상을 입을 수 있는데 그 중 발목의 경우, 신체 모든 무게를 견디고 특별히 주의를 해야합니다. 이러한 발목을 갑작스러운 충격에 의해 삐거나 접질렀을 때 빠르게 응급처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응급처지가 늦어지거나 제대로 된 관리를 하지 않을 경우 발목불안정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발목불안정증이란?

발목 불안정증은 발목을 삐거나 접질렀을 때, 초기 제대로된 치료가 진행되지 않고 방치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질환으로 파열이나 늘어난 발목인대가 온전히 회복되지 못한 상태를 말합니다.
발목불안정증이 발생할 경우, 계속해서 발목을 삐거나 접질리게 됩니다. 이는 파열되거나 늘어난 인대가 발목관절을 제대로 잡아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발목 불안정증이 발생할 경우, 걸을 때 마다 자세가  불안해지면서 다리를 절게되고 발목을 움직이거나 돌릴 때 마다 마찰음이 발생하거나 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또한 발가락을 위로 들어올릴 때 통증이 심해지고 통증이 나타나는 발목 부위 피멍이 관찰되기도 합니다.

발목불안정증 증상이 심해질 경우 만성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퇴행성 관절염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발목불안정증의 치료법

발목 불안정증 초기에는 냉온찜질을 통해 발목 부기를 가라앉히고 깁스를 하는 것 만으로 통증을 충분히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발목 인대봉합술을 통해 발목 불안정증을 치료하기도 합니다
발목인대봉합술은 정밀 카메라가 부착된 관절 내시경을 발목 관절 안쪽으로 삽입해 손상된 부위를 직접 눈으로 관찰해 인대를 정상 위치, 강도로 봉합하는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전체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